정책

‘ ㈜그루버스’의 그루버스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6년 07월12일부터 시행됩니다.

1.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그루버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넷 음악 서비스인 “그루버스(www.groovers.kr)”의 “유료 서비스” 및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사이버 머니)인 “Wallet(월렛)”의 전반적인 이용에 관한 “회사”와 “회원” 간 제반 법률관계 및 기타 관련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 가입”이라 함은 그루버스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고객”이라고도 함)가 그루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그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는 경우 “고객”은 그루버스 서비스 “회원”이 됩니다.
    2. 2. “회원 탈퇴”라 함은 “회원”이 그루버스 이용약관 또는 그루버스 서비스 상품약관의 체결로 발생한 제반 권리와 의무 등의 법률관계를 자의로 영구히 종료하거나,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3.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대가로 이용하게 되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구매 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또는 상품의 결제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4. 4. “유료 회원”이라 함은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여 “유료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 및 “회사” 또는 제3자가 정하는 이벤트, 마케팅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5. “무료 회원”이라 함은 “유료 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 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6. 6. “Wallet(월렛)”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금처럼 지불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로 인터넷상의 현금등가의 결제 수단을 의미하며 그루버스(www.groovers.kr)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7. 7. “결제”라 함은 “회원”이 특정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 수단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8. “구매”라 함은 “회사”가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승낙 및 “유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 서비스”를 선택하여 지불 수단을 통한 결제로써 그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변경 등)

  1. ① 이 약관은 “유료 서비스”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이 이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② “유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항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1. - OS : Windows XP sp3 이상
    2. - CPU : Pentium 800MHz 이상
    3. - RAM : 256MB 이상
    4. - 사운드카드 : 16비트 이상
    5. - Direct X : Direct X 9.0 이상
    6. - Browser : IE 9.0 이상, Chrome, Safari, Firefox
  3.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화면에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 개정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 주소, 문자메시지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로 공지를 하였음에도 2회 이상 반송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④ “회사”가 제3항의 공지 또는 통보를 하면서 개정 약관의 적용/시행일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으나,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적용/시행일자 부로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변경 약관에 대하여 거부 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제4조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승낙의 제한)

  1. ①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비로소 성립합니다.
  2. ②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유료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이 약관에서 “회사”가 명시, 고지하는 사항을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와 “회원”간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유료 서비스”의 “구매/결제 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4. ④ “회사”는 “그루버스 이용약관” 제8조(서비스의 중단)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소정의 조건 성취 또는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일정 기간 동안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위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 서비스”의 결제 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 방법에 필요한 결제 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 반영하여야 합니다.
  6. ⑥ “회사”는 “그루버스 이용약관” 제10조(개인정보 보호)의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대해 “회원”은 성실하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수집하는 “회원”의 정보를 “그루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정보통신망의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관리합니다.

제5조 (결제 수단 등)

  1. ①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신용카드
    2. 2. 휴대폰
    3. 3. Wallet(월렛)
    4. 4. 그루버스 쿠폰
  2. ② 결제를 통해 “회원”은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1. 곡 다운로드 구매
    2. 2. 앨범 다운로드 구매
    3. 3. Membership 이용권 가입 및 구매
    4. 4. Wallet 충전
  3. ③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 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 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④ 제3항의 사정이 발생하게 될 경우, “회사”는 “회원”이 결제시 해당 결제창에서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6조 (Wallet (월렛))

  1. ① “Wallet(월렛)”은 “유료 서비스”를 위한 지불 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회원”은 이 약관 제5조(결제 수단 등)에서 정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지불에 있어 “Wallet(월렛)” 1원은 현금 1원과 같은 비율로 사용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Wallet(월렛)”에 대한 금융이자 지급 의무가 없습니다.
  3. ③ “회원"은 “Wallet(월렛)”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4. ④ “Wallet(월렛)”은 적립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Wallet(월렛)”을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하고 남은 금액이 있을 경우 자동 소멸되며, “Wallet(월렛)”의 추가적인 적립이 있는 경우 다시 그 날짜를 기준으로 5년간 유효하게 됩니다.
  5. ⑤ “Wallet(월렛)”은 원칙적으로 잔액의 전액 환불만 가능하며, 적립된 “Wallet(월렛)”은 “회원”이 서비스의 중지(또는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나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경우,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현금으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1.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 구매를 통한 보너스 충전으로 적립된 경우
    2. 2. 결제 도용 등과 같이 불법적인 수단으로 적립된 경우
    3. 3. 그루버스 이용약관이나 이 약관 개별 상품 구매페이지 등에서 별도로 금지 사유로 규정하는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6. ⑥ “회원”이 “Wallet(월렛)”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Wallet(월렛)” 잔액에서 결제대행수수료 등 기타 부대비용으로 환불 수수료(환불금액의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를 공제한 금액이 환불되며(단, 환불대상금액이 금 10,000원 이하의 경우는 1,000원 공제),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⑦ 탈퇴 시 “Wallet(월렛)”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 이를 환불 신청하거나 탈퇴 신청 전에 소진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탈퇴 시 “Wallet(월렛)” 잔액 정보를 안내하고 “회원”에게 환불 의사 유무를 확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환불 요청 없이 자진 탈퇴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Wallet(월렛)”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며, “회사”는 이와 같은 삭제된 “Wallet(월렛)”의 복구 등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Wallet(월렛) 이용의 제한)

  1.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기간을 두어 “회원”의 "Wallet(월렛)”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Wallet(월렛)”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2. 2. 다른 회원의 이용자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3. 3.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등 금융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4. 4. “Wallet(월렛)”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 방조한 경우
  2. ②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Wallet(월렛)” 이용 및 관리상의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아니하거나 부정한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Wallet(월렛)”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Wallet(월렛)”과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Wallet(월렛)”과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 약관 제3조(약관의 효력/변경 등)의 방법으로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Wallet(월렛)”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유료 서비스와 유료 회원)

  1. ① “회사”가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신규 및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유료 서비스”는 개시되며,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3조(약관의 효력/변경 등)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이 있게 되는 경우, 그 사실을 통지하며, “회사”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불일치 사실을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유료 서비스”의 내용은 이 약관 제7조 및, 홈페이지 내 해당 “유료 서비스” 구매 페이지, 고객센터(FAQ) 등에 “회원”에게 자세히 표시하고 있습니다.
    1. 1. 서비스/상품의 내용/속성에 따른 분류
      1. (1) 개별 곡 다운로드 상품 : “회원”이 음악파일 속성 및 수량을 선택하여 결제한 개별 음악파일의 다운로드 서비스만 이용 가능
      2. (2) 앨범 다운로드 상품 : 앨범 단위 음악파일의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 가능
      3. (3) 음악감상 전용상품(전곡듣기) : “회원”이 선택한 음악 채널 및 앨범 단위 스트리밍 서비스만 이용 가능
      4. (4) Membership 상품 : 그루버스에서 지정한 유료 콘텐츠 이용 시, 할인 혜택 및 음악감상 전용 상품인 (전곡듣기) 서비스 및 할인 혜택 이용 가능
    2. 2. 서비스/상품의 이용 기간/자동 결제 여부에 따른 분류
      1. (1) 기간만료형 상품 : 이용 가능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유료 서비스”의 이용(감상, 할인)이 종료되는 상품
      2. (2) 자동결제형 상품 :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 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상품
  4. ④ “회원”이 휴대폰, 무선 모뎀이 내장/장착된 PC 등에서 무선네트워크를 통하여 “그루버스”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무선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의 기기 내에 탑재된 “그루버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그루버스”의 제반 서비스 및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과 “회원”이 가입한 해당 통신사 간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는 “회원”과 해당 통신사 간에 체결된 통신요금제에 따라 과금/청구/수납되므로, 데이터 통화료 분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⑤ “회사”와 음원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단체, 법인(“권리자 등”) 간의 계약의 체결 여부 및 개별 계약의 내용, “권리자 등”의 사후 요청에 따라 개별 “유료 서비스” 또는 음악파일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서비스 가능 지역, 음악파일의 속성 등 내용이 사전 또는 사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권리자 등’의 요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요청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의 종류, “회원”별 이용 가능 기기 대 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별 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

  1. 개별 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는 “회원”의 선택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음악파일을 소지 기기 등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2. ② 개별 곡 다운로드 상품은 곡 당 판매 가격에 “회원”이 선택한 곡의 수량을 곱한 가격으로 결제되며, 앨범 다운로드 상품은 5곡 이상 묶음의 앨범 단위로만 결제할 수 있고 특정 앨범의 경우 일정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③ 다운로드한 음악파일은 “마이 페이지”에서 1년 동안 보관되며 1년이 경과된 이후에는 삭제되어 복구 불가능합니다.
  4. ④ 개별 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 음악파일은 1년 내에 3회 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5. ⑤ 본 “유료 서비스”의 종류, 결제 가능 수단, 다운로드 가능 수량 및 음악파일의 속성, 이용 가능 기간, 기기와 그 대수 등 세부 조건은 개별 상품 구매 페이지, 결제 페이지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제10조 (음악감상 전용상품)

  1. ① 음악감상 전용상품은 “회원”이 해당 상품의 결제 완료 시부터 약정 기간 동안 음악감상 등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2. ② 본 서비스는 기간만료형 상품과 월 자동결제형 상품이 있습니다.
  3. ③ 음악감상 전용상품의 종류 및 결제 수단, 이용 기간, 이용 가능 등 조건에 대한 상세사항은 상품 구매 페이지, 결제 페이지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제11조 (Membership 상품권)

  1. ① “Membership 상품권”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전용상품, 그루버스에서 판매하는 상품 결제 시, 할인 혜택 및 음악감상 전용 상품인 (전곡듣기) 서비스 이용 가능한 “유료 서비스”입니다.
  2. ② “Membership 상품권”은 기간만료형 상품과 월 자동결제형 상품이 있습니다.
  3. ④ 다운로드한 음악 파일은 “마이 페이지”에서 1년 동안 보관되며 1년이 경과된 이후에는 삭제되어 복구 불가능합니다.
  4. ⑤ 본 “유료 서비스”의 종류, 결제 가능 수단, 이용 가능 기간 등 세부 조건은 개별 상품 구매 페이지, 결제 페이지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제12조 (B2B 거래)

  1. ① B2B 거래란 특정 법인에게 “그루버스”의 “유료 서비스”를 대량으로 판매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② B2B 거래 시 거래량 및 해당 상품의 용도에 따라 일정 수준의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유료 서비스의 변경, 청약 철회, 해지, 정지 및 중단

제13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제 • 해지)

  1. ①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 내지 상품을 구매하기 전 이용 화면 등에 아래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안내하며, “회원”의 착오 구매를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콘텐츠에 대한 한시적 또는 일부의 방법으로써 미리 듣기를 제공합니다.
    1. 1. “유료 서비스”명 또는 음악 콘텐츠의 제목
    2. 2. 가격, 환불 등 거래조건
  2. ② “회원”이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을 프로모션 및 보너스 충전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 탈퇴” 시 다운로드 구매내역이 남아 있는 경우, 이를 신청 전에 소진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다운로드 구매내역 정보를 안내하고 “회원”에게 확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자진 탈퇴한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내역 복구 등에 대한 관련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청약 철회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 • 해지)

  1. ① “유료 회원”은 해당 “유료 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 취소(청약 철회)는 제8조(유료 서비스와 유료 회원) 제3항 제1호의 “유료 서비스” 중 제3목, 제4목 상품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단,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이용권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내지,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유료 회원”이 제1항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온라인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 내지 상품을 구매하기 전 이용 화면 등에 아래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안내하며, 제2항의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 등)는 그 사실을 팝업화면이나 연결화면으로 표시하며, “회원”의 착오 구매를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콘텐츠에 대한 한시적 또는 일부의 방법으로써 미리 듣기를 제공합니다.
    1. 1. “유료 서비스”명 또는 음악 콘텐츠의 제목
    2. 2. 가격, 자동 결제 여부, 청약 철회 및 해지 가능 여부, 환불 등 거래조건
  4. ④ 청약 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5. ⑤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 해지/해제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 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 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 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2. 2. 결제 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3. “회원”이 “유료 서비스”/”상품”의 이용 결과,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의 경우
    4. 4.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5. 5.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6. ⑥ 이 약관 제8조 제3항 제1호의 “유료 서비스” 제3목, 제4목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 해당 상품을 중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대금에서 “회원”이 실제 콘텐츠를 다운로드한 건 수, 이용한 기간 등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취득한 이익을 감안,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7. ⑦ “회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아래 각 호와 같이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1. 1. 전체 이용 대금의 10% 이내 (단,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
  8. ⑧ “회원”이 프로모션 및 보너스 충전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9. ⑨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0. ⑩ “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자동결제 중인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상품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월 자동 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 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11. ⑪ 월 자동 결제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해당 상품은 즉시 해지되며, 이 경우 “회원”의 정보와 마이 페이지의 저장 내용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완전히 삭제됩니다.
  12. ⑫ 회원 탈퇴 시 및 계약 해지/해제 시 “Wallet(월렛)”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 이를 환불 받거나 신청 전에 소진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Wallet(월렛)” 잔액 정보를 안내하고 “회원”에게 환불 의사 유무를 확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환불 요청 없이 자진 탈퇴한 경우, “회사”는 해당 “Wallet(월렛)”의 복구 등에 대한 관련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과오금)

  1.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요구하는 과오금에 대하여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유료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④ “회사”는 과오금의 세부 환불 절차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1. “회사”나 “회원”이 과오금의 발생 사실을 안 때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에 따라 상대방에게 통보
    2. 2.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회원”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요청 계좌 등)
    3. 3. “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2호의 정보를 “회사”에 제공
    4. 4.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처리 (“회원”의 명시적 의사 표시가 있는 경우 “그루버스” 쿠폰으로 제공)

제16조 (유료 서비스의 정지, 중단)

  1.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는 “유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 중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 사유, 중단 기간 등을 이 약관 제3조의 방법을 통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며, 아래 각 호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경위와 원인이 확인된 즉시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 기타 불특정 제3자의 불법, 범죄행위로 인하여 기술적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2.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네트워크 장애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3. 기타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3. ③ “회사”는 제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아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배상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는 아래 이용 중지 또는 장애 발생 시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각호를 적용함에 있어 사전 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에 고지된 것에 한합니다.
    1. 1. 다운로드 전용 상품의 경우 : 음악 콘텐츠 자체에 이용 장애를 유발하는 하자가 있는 경우 “회사”는 완전한 음악 콘텐츠를 “회원”에게 재공급해야 하며, 24시간 이내에 완전한 온라인 콘텐츠를 공급하지 못하는 경우 이에 상응하는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2. 2. 음악감상 전용 이용권 및 어학 전용 이용권(감상 전용 이용권)의 경우 사업자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아니합니다.
      1. 가)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배상(단, 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음)
      2. 나) 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3. 다)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3. 사업자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아니합니다.
      1. 가)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2. 나)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 중지•장애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4.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계약 당사자의 의무, 손해배상 등

제17조 (회원의 의무, 위반시 회사의 조치 등)

  1.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 시 관계법령, 이 약관, 세부 이용지침,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사이트 내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기타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타인의 명의,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3. ③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료 서비스”를 영업활동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허용하는 범위를 벗어난 이용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④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위법행위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⑤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6. ⑥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여 다운로드 받은 음악 콘텐츠 등을 사적 이용 범위 내에서 사용하여야 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재생 등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음악감상 서비스를 녹음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음악 콘텐츠 등을 불법적으로 유포, 공유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이 경우, 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고의로 또는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을 통하여 “그루버스” 사이트에 접속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8. ⑦ “회사”는 제1항 내지 제6항의 “회원”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위반 사실을 고지하고 서비스 제공을 1개월간 정지시킬 수 있고, 동 위반행위가 재발할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항의 “회사”의 의사 표시는 “회원”에게 도달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 정지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계정을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9. ⑧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⑨ 민법에 의한 미성년회원이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님)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 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정보 제공 시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18조 (손해배상)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내용인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회원”에게 해당 콘텐츠의 복원 또는 무료 쿠폰 제공 등으로 배상합니다.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과 관련하여 “회사”는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의 관련 규정 및 기타 상관례를 따릅니다.
  2. ② “회원”이 이 약관의 이용 제한 관련 각 규정에 근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모든 디지털 콘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디지털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면책)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2.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3. “회사”의 관리 영역이 아닌 공중통신 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4.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 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②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리뷰, 평점 등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0조 (분쟁의 해결)

  1. ①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고, 협의가 안될 경우 콘텐츠산업진흥법 상 콘텐츠 분쟁 조정위원회에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전항에 따라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 간의 소의 관할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3. ③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01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
  2.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04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3.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08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4.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0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5.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07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