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 ㈜그루버스’의 그루버스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7년 02월25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그루버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그루버스(groovers.kr; 이하 “웹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1. “웹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오디오 기기,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그루버스(groovers.kr) 및 그루버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3.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웹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웹사이트”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7. “MQS”란 ‘Mastering Quality Sound’의 약자로 24bit/44kHz~24bit/192kHz로 마스터링 된 고해상도의 음원 파일을 의미하며, 무손실 음악 파일인 “flac”으로 제공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화면에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 개정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 주소, 문자메시지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로 공지를 하였음에도 2회 이상 반송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1. (1)“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 기간, 이용 가능 기기를 포함한 이용 방법, 개별 상품별 상품의 속성(음원 파일의 종류), 청약 철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2. (2)선택한 “서비스”의 결제 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 방법에 필요한 결제 정보의 입력
  4.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6. 제2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의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9.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술 사양)

  1.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는 데 필요한 PC의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 OS : Windows XP sp3 이상
    • - CPU : Pentium 800MHz 이상
    • - RAM : 256MB 이상
    • - 사운드카드 : 16비트 이상
    • - Direct X : Direct X 9.0 이상
    • - Browser : IE 9.0 이상, Safari, Firefox
    • - 구동화면 사양 : NVIDIA® RIVA TNT2™급 이상
    • - 인터넷 회선의 전송속도 및 온라인 컨텐츠 전송량 : 192KB 이상
  2. 2.“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는 장비 및 모바일 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 MQS 재생기기, flac 파일 재생기기, flac 파일 재생 가능한 휴대폰
    • -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가 장착된 오디오 및 PC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MQS 다운로드 서비스
    • - CD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
    • - MQS 재생기기 판매 서비스
    • - 커뮤니티(매거진, 장터 등) 서비스
    • -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2.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기 1항의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별로 명시된 요금을 “회사”에서 제시하는 결제수단으로 지불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4. “서비스”의 내용과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5. 5.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는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6.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포인트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1.“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별도로 “서비스” 중단 시간을 고지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2)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3)“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4)“회원”이 의도적으로 일정기간 내 특정 “서비스”의 가입 및 해지를 반복하는 등 “회사”의 정상적 영업 및 “서비스” 제공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5. (5)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 국가기관, 정부조직, 수사기관, 법원 등의 행정/사법 처분 등 행정 행위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2.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1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개인 정보 보호)

  1. 1.“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필수 사항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1. (1)성명
    2. (2)주소
    3. (3)전화번호
    4. (4)희망 ID
    5. (5)비밀번호
    6. (6)전자우편(E-Mail) 주소
    7. (7)추가될 수 있는 필수의 사항
  2. 2.“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3.제공된 개인 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2)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3. (3)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4)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로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4. 4.“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5.“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고가 없는 한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회원”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6.“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 측의 분명한 잘못 또는 원인이 있을 때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7. 7.“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2. 2.“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 정보의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4.“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1.“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해 “웹사이트”의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다만, 긴급한 공지 내용 안내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부분에 대해서 전자우편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또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글이나 자료의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1.“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타인의 정보 도용
    3.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2.“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회원”은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탈퇴 의사 접수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웹사이트”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웹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 법률 사상의 지도적 이념으로 법률 행위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사회적 타당성)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3.“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4.“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에게 이 통지가 도달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사”에 소명해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웹사이트”의 공지사항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웹사이트”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를 통해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3.“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고자 할 때, 전자우편이나 SMS에 의하여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팝업창으로 7일 간 고지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3)“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4. (4)“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5. (5)“회원”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회원” 아이디의 사이버자산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6)“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버자산을 취득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7)“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8. (8)“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9. (9)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0. (10)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 등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도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1. (11)“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12. (12)다른 “회원”을 희롱,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13. (13)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4. (14)“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 또는 운영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15. (15)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1.“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2.“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및 기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에 대한을 침해를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4.“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1)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2)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6)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7)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8. (8)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5. 5.“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 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나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및 서신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제1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절 방법을 명시합니다. 단,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동의 의무가 면제되는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사항 등을 제외한 광고 등을 전화, 모사전송기기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송할 경우 “회원”의 사전 수신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3.“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계약의 해지)

  1. 1.“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 당사가 지정한 고객센터 전화 접수 등을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정상적인 콘텐츠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이거나 정상적인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한 하자가 있고, “회사”가 24시간 이내에 이를 재 공급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계약 해지 또는 해제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라서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도록 하며, 환불을 진행하여야 할 경우 환불 절차를 진행, 완료할 것입니다. 부득이하게 3일 이내에 처리가 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고 지연에 대한 동의를 별도로 구할 것입니다.
  3. 3.이용대금의 환불과 관련하여서는 “회원”이 결제 시 사용하였던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인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고객 명의의 통장으로 현금 환불할 수 있습니다.
  4. 4.“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따라서 계약 해지 또는 해제를 하는 경우, 잔여 기간에 대해서는 일할 계산하여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해제/해지 시에는 “회원”이 정상적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었던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금액에 추가로 더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기간의 전체 이용대금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배상의무를 집니다.
  5. 5.“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6.“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1. 1.“회사”는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중단, 방해되거나 “회원”의 디지털 콘텐츠가 손상된 경우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 디지털 콘텐츠의 복원을 통해 보상합니다.
  2. 2.“회사”의 다운로드 “서비스”에 한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정상적인 다운로드가 제공되지 못한 경우, 즉시 재 다운로드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3.“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의 “서비스” 불안정이나 “서비스” 중지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4. 4.“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행한 불법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에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만일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이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5.“회원”이 “회사”가 금하고 있는 행위를 행함으로써 “회사”에 물질적, 이미지적 손해를 입혔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이용 권한을 박탈함과 동시에 손해배상 등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20조 (면책 조항)

  1.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7.“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 해결)

  1. 1.“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 2.“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01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
  2.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04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3.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08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4.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0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5.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07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6.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0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