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ary

Classical Insight

Classical Vol. 24 : 브람스, 드보르작, 쇤베르크

동시대 음악가들의 작품에 관심이 없다는 세간의 평과 달리 카라얀은 현대 음악에 그렇게까지 무관심한 지휘자는 아니었다. 이 세트는 카라얀의 대표적인 현대음악 음반이며 그가 현을 어떻게 다루는지를, 저 유명한 ‘카라얀 레가토’가 어떻게 구사되는지를 알기 위해서라면 반드시 들어봐야

Column

고음질 명반가이드 : 재즈 Vol. 7

허비 행콕은 블루스 형태에 국한되지 않는 폭넓고 자유로운 연주 스타일을 지닌 인물이다. 그의 연주에선 대부분 마디의 개념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프레이즈들이 쏜살같이 지나가 버린다. 따라서 그의 연주를 분석하려면 여타 재즈맨들보다 2배 이상의 집중이 필요하다.

Liner Note

Motorhead, [Live At Brixton]

Motorhead의 라이브는 '무질서 속의 질서'라는 화두에 가장 잘 어울린다. 무엇보다도 이들 공연의 특징은 타 밴드들이 전가의 보도처럼 내세우는 솔로가 전혀 없다는 것으로 철저한 스피드와 타이트한 진행으로 청중에게 지루함이라는 틈과 여유를 선사하지 않는 것에 있다.

Papyrus

핫뮤직

1995년 5월

[핫뮤직]은 1990년 11월 창간부터 2008년 5월 폐간까지 18년간 대중음악전문지로서 최장수 기록을 가지고 있다. 빌보드차트와의 독점계약을 통한 정보 서비스는 물론 해외 유명 뮤지션과의 인터뷰를 발빠르게 전해왔으며, 언더그라운드 음악도 꼼꼼히 소개하는 등 음악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데 지대한 역할을 했다.

미설치 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