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그루버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그루버스(groovers.kr; 이하 “웹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비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웹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오디오 기기,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비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그루버스(groovers.kr) 및 그루버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MQS”란 ‘Mastering Quality Sound’의 약자로 24bit/44kHz~24bit/192kHz로 마스터링 된 고해상도의 음원 파일을 의미하며, 무손실 음악 파일인 “flac”으로 제공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비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화면에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비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 개정 내용을 비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 주소, 문자메시지 등으로 비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비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비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로 공지를 하였음에도 2회 이상 반송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비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비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비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비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비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계약은 “비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비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비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비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1)“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 기간, 이용 가능 기기를 포함한 이용 방법, 개별 상품별 상품의 속성(음원 파일의 종류), 청약 철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2)선택한 “서비스”의 결제 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 방법에 필요한 결제 정보의 입력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비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2항과 제5항에 따라 “비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비회원”에 대해 “회사”의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비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비회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필수 사항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1)성명
(2)주소
(3)전화번호
(4)전자우편(E-Mail) 주소
(5)추가될 수 있는 필수의 사항
2. “회사”가 “비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비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 정보는 당해 “비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 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3)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로 “비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비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비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비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고가 없는 한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비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비회원”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비회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비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 측의 분명한 잘못 또는 원인이 있을 때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6조 (계약의 해지)
1. “비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 당사가 지정한 고객센터 전화 접수 등을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정상적인 콘텐츠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이거나 정상적인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한 하자가 있고, “회사”가 24시간 이내에 이를 재 공급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하여 “비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계약 해지 또는 해제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라서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도록 하며, 환불을 진행하여야 할 경우 환불 절차를 진행, 완료할 것입니다. 부득이하게 3일 이내에 처리가 되지 아니하는 경우, “비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고 지연에 대한 동의를 별도로 구할 것입니다.
3. 이용대금의 환불과 관련하여서는 “비회원”이 결제 시 사용하였던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인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고객 명의의 통장으로 현금 환불할 수 있습니다.
4. “비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따라서 계약 해지 또는 해제를 하는 경우, 잔여 기간에 대해서는 일할 계산하여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해제/해지 시에는 “비회원”이 정상적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었던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금액에 추가로 더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기간의 전체 이용대금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사”는 “비회원”이 이 약관에 규정한 비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비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비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비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비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그루버스 회원과 동일한 구매이용 약관이 적용됩니다.
동의합니다.
전자상거래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그루버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그루버스(groovers.kr; 이하 “웹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할 때 회사와 이용자 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1) “비회원 가입”이라 함은 그루버스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고객”이라고도 함)가 그루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그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비회원 탈퇴”라 함은 “비회원”이 그루버스 이용약관 또는 그루버스 서비스 상품약관의 체결로 발생한 제반 권리와 의무 등의 법률관계를 자의로 영구히 종료하거나,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3) “유료 서비스”라 함은 “비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대가로 이용하게 되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구매 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또는 상품의 결제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1.4) “유료 비회원”이라 함은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여 “유료 서비스”를 구매한 “비회원” 및 “회사” 또는 제3자가 정하는 이벤트, 마케팅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1.5) “결제”라 함은 “비회원”이 특정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 수단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6) “구매”라 함은 “회사”가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승낙 및 “유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수 있도록 “비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 서비스”를 선택하여 지불 수단을 통한 결제로써 그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승낙의 제한)
1)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비로소 성립합니다.
2) “비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유료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이 약관에서 “회사”가 명시, 고지하는 사항을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회사”와 “비회원”간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비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유료 서비스”의 “구매/결제 완료” 등의 표시가 “비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4) “회사”는 “그루버스 이용약관” 제10조(개인정보 보호)의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대해 “비회원”은 성실하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수집하는 “비회원”의 정보를 “그루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정보통신망의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관리합니다.
제4조 (결제 수단 등)
1) “비회원”이 “유료 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1) 신용카드
1.2) 휴대폰
2) 결제를 통해 “비회원”은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실 수 있습니다.
2.1) 곡 다운로드 구매
2.2) 앨범 다운로드 구매
3)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 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비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 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비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의 사정이 발생하게 될 경우, “회사”는 “비회원”이 결제시 해당 결제창에서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비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5조 (개별 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
1) 개별 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는 “비회원”의 선택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음악파일을 소지 기기 등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2) 개별 곡 다운로드 상품은 곡 당 판매 가격에 “비회원”이 선택한 곡의 수량을 곱한 가격으로 결제되며, 앨범 다운로드 상품은 5곡 이상 묶음의 앨범 단위로만
결제할 수 있고 특정 앨범의 경우 일정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한 음악파일은 “마이 페이지”에서 1년 동안 보관되며 1년이 경과된 이후에는 삭제되어 복구 불가능합니다.
4) 개별 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 음악파일은 1년 내에 3회 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5) 본 “유료 서비스”의 종류, 결제 가능 수단, 다운로드 가능 수량 및 음악파일의 속성, 이용 가능 기간, 기기와 그 대수 등 세부 조건은 개별 상품 구매 페이지, 결제 페이지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제6조 (청약 철회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 • 해지)
1) “유료 비회원”은 해당 “유료 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 취소(청약 철회)는 제8조(유료 서비스와 유료 비회원) 제3항 제1호의 “유료 서비스” 중 제3목, 제4목 상품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단, 유료 비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이용권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내지,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비회원”이 제1항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온라인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3) “회사”는 “비회원”이 “유료 서비스” 내지 상품을 구매하기 전 이용 화면 등에 아래 각 호의 사항을 “비회원”이 알 수 있도록 안내하며, 제2항의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곡 다운로드, 앨범 다운로드 등)는 그 사실을 팝업화면이나 연결화면으로 표시하며, “비회원”의 착오 구매를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콘텐츠에 대한 한시적 또는 일부의 방법으로써 미리 듣기를 제공합니다.
4) 청약 철회는 “비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비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비회원”에게 회신합니다.
5) “회사”는 “비회원”이 청약 철회, 해지/해제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비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 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비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 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비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 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5.2) 결제 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5.3) “비회원”이 “유료 서비스”/”상품”의 이용 결과,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의 경우
5.4) “비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5.5) 해당 비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6) 이 약관 제8조 제3항 제1호의 “유료 서비스” 제3목, 제4목 상품을 구매한 “비회원”이 해당 상품을 중도 해지한 경우, “회사”는 “비회원”이 구매한 대금에서 “비회원”이 실제 콘텐츠를 다운로드한 건 수, 이용한 기간 등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취득한 이익을 감안,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7) “회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아래 각 호와 같이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1. 전체 이용 대금의 10% 이내 (단,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
8) “비회원”이 프로모션 및 보너스 충전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비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9) “비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비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비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비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과오금)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비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비회원”이 요구하는 과오금에 대하여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유료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세부 환불 절차 및 기타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4.1) “회사”나 “비회원”이 과오금의 발생 사실을 안 때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제시한 방법에 따라 상대방에게 통보
4.2) “회사”는 “비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비회원” 성명, 결제증빙서류, 전화번호, 환불 요청 계좌 등)
4.3) “비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2호의 정보를 “회사”에 제공
4.4)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처리 (“비회원”의 명시적 의사 표시가 있는 경우 “그루버스” 쿠폰으로 제공)
제8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내용인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비회원”에게 해당 콘텐츠의 복원 또는 무료 쿠폰 제공 등으로 배상합니다. “비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비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비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 “비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과 관련하여 “회사”는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의 관련 규정 및 기타 상관례를 따릅니다.
2) “비회원”이 이 약관의 이용 제한 관련 각 규정에 근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비회원”이 보유한 모든 디지털 콘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디지털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비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비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비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비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1.2) “회사”의 관리 영역이 아닌 공중통신 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1.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 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비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비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리뷰, 평점 등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비회원” 상호간 또는 “비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비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그루버스 회원과 동일한 서비스상품약관이 적용됩니다.
동의합니다.
비회원 개인정보 수립/이용약관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그루버스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의 항목
회사는 상담, 제품주문, 서비스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성명,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단말기 정보(모델 명 및 기기별 고유번호 등)
2) 개인정보 수집방법: 제품구입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단말기 정보,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2) 비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비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신제품(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1) 보존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1.1) 보존 근거 : 서비스 제공용
1.2) 보존 기간 : 구매거래 완료후 5년까지
2)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한 보존
2.1)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2)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3)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4)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2.5)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3)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의 적용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관련 조항에 따라 2014년 8월 18일 이전 가입한 비회원이 1년(이하 “개인정보유효기간”이라고 합니다.)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 또는 활동한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이메일, 문자메시지, 휴대전화 등 비회원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통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유효기간이 도래한 비회원인 경우에도 비회원의 별도 유효기간 연장의 요청, 유효기간 갱신의 요청 등 개별 동의가 있는 경우 Wallet이 남아 있는 경우 위 2.항 소정의 타 법령에서 별도로 보존 기간을 정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존 후 조치합니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비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그루버스 회원과 동일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투박하지만 진솔한 목소리로 사람과 세상을 위한 진심을 전하는 음유시인 한돌. 그의 노래를 오직 사람의 목소리로만 부르는 아카펠라로 새로이 재탄생시킨 「한돌타래 이브로만」. 이번 앨범은 총 여섯 팀이 참여한 프로젝트 음반으로, 다섯 가지의 주제를 통해 한돌의 노래를 새롭게 풀어냈다.
지난 2016년 4월부터 10월까지 차례로 공개되었던 다섯 주제들의 수록곡들을 한데 모아 하나로 엮어낸 이번 앨범은 기존 곡들 중 9곡을 추려내고 여기에 특별 수록곡까지 하나 더해 총 10곡으로 구성되었다.
꾸밈없이 순수하고 진실한 메시지를 담아 큰 울림을 주는 그의 노래와 악기 없이 오로지 순수한 목소리로만 부르는 아카펠라는 일면 맞닿아 있는 곳이 있다. 사람을 향한, 사람을 위한 진심을 전하기에 사람의 순수한 목소리만큼 강력한 것은 없다. 이 앨범은 그러한 진심을 가득 담아 가슴 먹먹한 울림과 감동, 그리고 위로를 전하고자 하였다.
#1 바라봄
첫 번째 주제인 바라봄은 세상을 가만히 바라보며 느끼는 통찰로서의 ‘바라보다(視)’와 더 나은 세상을 간절히 바라는 소망으로서의 ‘바람(希)’, 두 가지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앨범의 다섯 주제 중 첫 번째로서 조금은 덤덤하게, 그러나 따뜻하게 희망을 노래하며 위로를 건넨다.
‘바라봄’에 참여한 ‘노크’는 서울아카펠라교육연구회에 소속된 팀으로서,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포크송과 인디음악을 아카펠라로 해석하여 활동하는 혼성 6인조 아카펠라 그룹이다.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리는 감동을 전하는 노래와 더불어 ‘노래하며 크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모두 선생님들로 이루어진 팀이기에 항상 아이들을 바라보며 함께 희망을 노래한다는 점에서 첫 주제인 ‘바라봄’과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01_조율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이슬기)
꿈과 사랑, 믿음과 소망에 대한 염원을 노래하는 ‘조율’은 이미 많은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된 곡으로, 인상적인 후렴 멜로디와 가사를 잘 살려 경쾌한 리듬으로 보다 밝고 희망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02_ 늦었지만 늦지 않았어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이승경)
세상 모든 아이들과 힘들고 지친 이들을 다독이며 품어주는 것만 같은 노래로, 부드러운 하모니를 통해 모두를 위로하고 감싸주는 노래의 감동을 더욱 이끌어내었다.
#2 그리움
첫 번째 주제 ‘바라봄’이 덤덤하게 희망을 노래했다면, 두 번째 ‘그리움’은 가슴 한 구석이 아릿해올 만큼 절절한 그리움을 노래한다. 거친 세상과 힘든 현실 속에서 사라져버린 꿈과 이상, 그리고 사랑을 그리워하며 슬퍼하고 때로는 원망하는 모습에 나 역시 잊고 살던 많은 소중한 것들을 새삼 느끼게 만든다.
‘그리움’을 부른 아티스트 ‘별의별’은 강원 지역의 초등학교 교사들과 언어치료사로 이루어진 아카펠라 그룹으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직접 노래로 만들어 부르는 싱어송라이터들이다. 그들의 노래를 듣다 보면 아이들을 위하는 깊은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 항상 마음 한 구석이 따뜻해져온다.
03_갈증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이바름)
‘갈증’은 바쁘게 살아가는 현실 속에서 문득 되돌아보았을 때 느껴지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떠올리게 한다. 강렬한 느낌의 원곡과는 달리 차분하게 노래하는 멜로디에 조용히 어우러지는 하모니는 오히려 쓸쓸함과 외로움을 더 잘 살려준다.
04_안개꿈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이바름)
가사 하나하나가 마음에 와 닿는 노래인 ‘안개꿈’은 아카펠라만이 표현할 수 있는 소리와 소리의 어울림을 통해 가사만큼 예쁜 멜로디를 더욱 아름답게 살려 노래하였다.
#3 그래도… 감사
‘그리움’이 절절한 슬픔과 그리움을 노래했다면, ‘그래도… 감사’는 마냥 슬프기보다 서정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다섯 가지의 주제 중 한 가운데에 자리한 만큼, 앞의 주제들을 정리하며 슬픔을 딛고 다시 희망을 품기 위한 준비를 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그래도…감사’에는 두 아티스트가 함께 참여하였다. 먼저 ‘외사랑’을 부른 ‘더 프레즌트(The Present)’는 국악과 재즈를 넘나들며 광주·전남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혼성 5인조 프로 아카펠라 그룹이다. 매력적인 보컬뿐만 아니라 음악적인 실력까지 겸비하여 다방면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이들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프로 아카펠라계의 샛별이다.
타이틀곡인 ‘여울목’을 부른 ‘제니스(Zenith)’는 각종 세계 아카펠라 대회를 휩쓸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아카펠라 그룹 중 하나이다. 주로 재즈와 팝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국내외의 여러 공연 및 방송 등을 통해서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는 실력파 그룹 ‘제니스(Zenith)’의 참여는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05_외사랑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최원석)
‘외사랑’은 원래 故김광석의 3집 ‘나의 노래’에 수록된 곡으로, 김광석 특유의 담백한 목소리로 이룰 수 없는 사랑의 아픔을 노래하여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렸던 곡이다. 이번 리메이크 버전에서는 남자가 아닌 여자의 목소리로 조용히 읊조리는 멜로디와 재즈의 느낌을 더한 세련된 편곡이 만나 노래에 애절함을 더한다.
06_여울목(Title)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이바름)
앨범의 타이틀곡인 ‘여울목’은 한영애의 원곡에 비해 포크의 느낌보다는 잔잔한 발라드의 느낌을 더욱 살렸다. 읊조리듯 조용히 부르는 멜로디를 가만히 감싸며 받쳐주는 코러스 덕분에 노래의 고독한 정서를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다. 다소 몽환적인 느낌까지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럽게 노래를 풀어나가지만, 그 부드러움 안에 담긴 깊은 고독과 그리움이 더욱 마음을 울린다.
#4 축제
서정적인 노래가 비교적 많았던 이전 주제들에 비해, 이번 주제에는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밝고 예쁜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다. 덕분에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주며 보다 친근하게 다가온다.
‘축제’에 참여한 아티스트는 대전·충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어쿠스틱&아카펠라 그룹 ‘아이랑’이다. 다양한 곡을 따뜻한 감성과 부드러운 화음으로 표현하며 지역의 여러 음악 활동에 활발하게 함께 하고 있다. ‘아이랑’ 특유의 맑고 깨끗한 느낌과 노래의 순수한 노랫말과 예쁜 멜로디가 너무나 잘 어우러진 덕분에, 노래를 듣다 보면 어느 새 입가에 한 가득 미소를 머금게 된다.
07_내 꿈이 걷는다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이바름)
반복되는 후렴과 멜로디가 인상적인 ‘내 꿈이 걷는다’는 멜로디만큼 예쁜 가사 덕분에 듣는 이로 하여금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매력이 있다. 계속 반복되는 노래의 특성상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하게 변화되는 솔로와 코러스를 찾아 듣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카펠라를 통해 노래의 순수한 매력과 아름다움이 더욱 잘 표현된 곡이다.
08_별들의 춤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이바름)
‘별들의 춤’은 원래 가사가 없는 연주곡에 가사를 붙여 새롭게 편곡한 곡이다. 부드러운 선율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가사가 더욱 마음에 와 닿으며 꼭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역시 아카펠라를 통해 곡의 순수함을 더욱 살려내었는데, 특히 코러스의 가사도 함께 ‘춤춤’을 반복하는 부분에서 아카펠라만이 살릴 수 있는 재미와 매력을 느낄 수 있다.
#5 하나되기
이제까지의 주제를 하나로 어우르며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하나되기’는 앨범의 마지막 주제로서 보다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외롭고 쓸쓸한, 때로는 아프게도 하는 세상이지만 우리가 함께 있기에 아직 희망이 있는 것이 아닐까.
마지막으로 참여한 아티스트인 ‘휴(休)’는 제주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혼성 아카펠라 그룹으로, 민요와 제주어로 만들어진 노래들을 아카펠라로 노래하며 팀만의 독특한 색깔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09_터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김승호)
‘터’는 민족의 통일을 염원하는 노래라는 점부터 ‘하나되기’라는 주제와 매우 연관이 깊다. 솔로부터 듀엣, 유니즌까지 다양한 파트 분배와 멜로디 파트의 다양한 변화를 통해 곡에 여러 재미를 주어 지루하지 않게 구성한 점이 눈에 띈다. 아카펠라이기에 줄 수 있는 재미라는 점에서 더욱 눈여겨볼만하다.
10_꼴찌를 위하여 (Written and composed by 한돌 / Arranged by 이슬기)
이번 앨범의 특별 수록곡인 ‘꼴찌를 위하여’는 마음에 와 닿는 가사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다. 아카펠라로 부른 ‘꼴찌를 위하여’는 보다 부드러운 감성을 살려 각박하고 힘든 세상에 조금은 천천히 함께 가도 괜찮다고 위로를 건네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Customer Review(0)
로그인을 하신 후, 이용해 주세요. 주제와 무관한 리뷰,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리뷰쓰기